디자인 패턴이란?

소프트웨어를 설계할 때 특정 맥락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이 또 발생했을 때 재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

 


 

디자인 패턴의 구조

1. 콘텍스트(context)

  • 문제가 발생하는 여러 상황 -> 패턴이 적용될 수 있는 상황
  • 경우에 따라서는 패턴이 유용하지 못한 상황을 지칭하기도 함

 

2. 문제(problem)

  • 패턴이 적용되어 해결할 필요가 있는 여러 디자인 이슈
  • 이 때 여러 제약 사항과 영향력 또한 고려해야 함

 

3. 해결(Solution)

  • 설계를 구성하는 요소들과 요소들 사이의 관계, 책임, 협력 관계
  • 구체적인 구현 방법이나 언어에 의존적이지 않으며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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