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1. 프로그램 설계도의 하나인 NS(Nassi-Schneiderman) Chart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 논리의 기술에 중점을 두고 도형을 이용한 표현 방법이다.

 ② 박스, 다이아몬드, 화살표 등의 기호를 사용하므로 읽고 작성하기가 매우 쉽다.

 이해하기 쉽고 코드로 변환이 용이하다.

 연속, 선택, 반복 등의 제어 논리 구조를 표현한다.

 

[해설] NS Chart

- 논리의 기술에 중점을 두고 도형으로 표현

- 연속, 선택 및 다중선택, 반복 등의 제어 구조 표현

- 순서도(Flowchart)보다 프로그램의 논리를 쉽게 이해하기 좋음

- 화살표는 사용하지 않음


74. 컴포넌트 재사용을 위한 컴포넌트 기반 개발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 후보 컴포넌트가 요구되는 기능을 수행하는지를 조사하기 위해 컴포넌트 검증을 수행한다.

 ② 컴포넌트의 내부 처리 과정을 조사하고 코드를 수정하기 위해 블랙-박스 랩핑(Wrapping)을 적용한다.

 컴포넌트 라이브러리가 컴포넌트 확장 언어를 제공하면 그레이-박스 랩핑을 적용할 수 있다.

 어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해 검증, 개작, 개발된 컴포넌트들을 조립하는 컴포넌트 합성을 수행한다.

 

[해설] 컴포넌트 기반 개발 활동

- 블랙박스는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는 처리과정

- 내부 처리 과정을 조사하고 수정하는 것은 화이트박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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